The 뉴토끼 Diaries

저작권 문제: 무료 콘텐츠 제공과 관련하여 저작권 침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, 이는 법적인 문제와 사용자의 윤리적 고민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.

엔하위키-마루마루 시절에도 마찬가지였고, 아예 마나토끼 로고가 그대로 보이는 캡쳐본이 버젓이 업로드되고 있다. 처음 보는 사람은 아예 박사장판이 정발판인줄 알 지경이다.

잡지본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유출했으므로 아예 인쇄소 단계에서 빼돌린다는 추측이 있는데, 일단 원본이 뜨지도 않았는데 번역부터 완료했다는 것을 봤을 때 단순히 유통된 잡지 만화를 퍼오는 수준이 아닌 것은 확실하다.

해당 사이트들의 평생주소는 밑에 배너리스트를 통해 안내해드리고 있으며, 이 사이트를 즐겨찾기 해두신다면 언제 어디서 바뀔지 모르는 웹툰접속주소를 가장 빠르게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.

박사장이 운영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기존 뉴토끼 커뮤니티에서 불법 복제자들이 공유되던 소설들을 빼돌려서 올린 것으로 보인다. 그래서 자유게시판에서는 불법 복제자들과 그 추종자들이 반발하고 떠난다는 내용의 글이 많다.

사실 마나토끼 같은 경우 예전 마나모아 폐쇄 이후 만들어진곳인데요 그렇다고 해서 운영자가 같은 곳은 아니였습니다

구글 검색엔진에서도 뉴토끼 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.

뉴토끼엔 네이버, 카카오, 레진코믹스 뉴토끼 시즌2 등 웹툰에, 마나토끼엔 유명한 만화+픽시브 등 사이트의 만화들도 갖고오며, 북토끼는 노벨피아, 카카오 등 한국에선 가장 많은 자료들을 불법유포중이다.

해당 사이트는 뉴토끼의 도메인 주소만 안내할뿐 베너문의 제외 모든 문의는 뉴토끼 홈페이지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.

토토사이트에서는 건의사항 문의사항을 빠르게 수렴하여 어떤 점이 사용자들을 편안하고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newtoki 발전하고 있습니다.

이 과정에서 일부 콘텐츠는 제거되거나 저작권자와의 협의를 통해 제공되는 newtoki 방식으로 변화했습니다.

애초에 인터페이스부터가 마루마루, 마나모아 시절과 빼다박은 수준이며, 스캔본마다 마크를 newtoki 넣는 패턴도 동일하며 야한 페이지를 표지(썸네일)로 삼는 스포질도 똑같다.

¹. 네덜란드 퀴라소에 뉴토끼2 본사를 두고 아일랜드, 미국에 별도 회사를 설립해 공동으로 운영함.

예전부터 불법 일본 만화 번역물들이 유포되는 걸 "우리나라 만화도 아닌데 왜 보면 안됨?"라고 반응하는 경우가 많았고 마루마루-마나모아 또한 사이트 배너 등으로 한국 만화를 업로드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었는데, 마나토끼가 뉴토끼의 산하 조직 같은 개념으로 들어가서 더이상 그런 변명은 쓸 수 없게 되었다. 애초에 둘이 계정도 통용된다.
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

Comments on “The 뉴토끼 Diaries”

Leave a Reply

Gravatar